러시아어 : 어디에 여기에 저기에 где здесь там [그:리다]




러시아어 단어로 '어디에'와 '여기에', '저기에'를 뜻하는 단어를 알아봅니다.


'어디에'는 'где'(그지예) 이고, '여기에'는 'ЗДесь' (z졔스) 입니다. 그리고 '저기에'는 'там'(땀) 입니다.


'где'(그지예)는 우리나라말 '그제'(그저께)와 발음이 비슷하죠?

'г'뒤의 'де'를 자동차 모양으로 이미지화해보고,

'здесь'(z졔스)는 발음보다는 글자의 모양을 이용해 시각적으로 기억해 보겠습니다.

'там'(땀)은 발음 그대로 머리에서 땀이 나는 상황을 만들면 되겠네요~




대화문을 한 번 만들어 볼까요?



A : 그제 빌려간 내 차 어디에 세워놨어?
B : (지도를 보여주며) 여기에 있어. 눈 크게 뜨고 봐 봐!
A : 에휴.. 그것도 모르고 땀 흘리며 저기에 갔었잖아!!


대화의 내용을 그림으로 나타내 보았습니다.



 

'где'에서 'г'를 아래로 길게 늘여 차가 있는 곳을 화살표로 나타냅니다.

'де'는 밑에 바퀴를 달아 자동차를 만듭니다. 뒤에 "e"라는 전기차 표시가 있네요. (electric)


'здесь'에서 'з'는 차가 세워져 있는 곳의 범위를 표시합니다.

'де'는 여기에 차가 있다는 뜻이고요,

'сь'안에 눈동자를 그려 차가 있는 곳을 뚫어져라 바라보고 있네요.


A라는 사람이 지도의 어딘가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땀(там)을 흘리고 있습니다.

'т'아래의 위치에 A가 갔었나 봅니다.

차가 그곳에 있는 줄 알았나 보네요.


참고로, 위 지도의 도시는 러시아의 '상트페테르부르크' 입니다.



💦



단어 3개를 그림 하나로 표현하려니 좀 복잡해진 것 같네요.

그래도 서로 연관 있는 단어라 같이 학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




본 암기법의 저작권은 「꿈:틀, In Space」에 있습니다. 
아이디어 도용무단복제와 인용을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